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생대추 청, 집에서도 만들어봐요

 

집에서도 만들어 보세요.

출처-픽사베이

안녕! 요즘 날씨가 정말 춥죠?일교차가 꽤 심해서 아침에는 영하 11도에서 낮에는 다시 1도까지 오르는 등 이런 때는 감기도 걸리기 쉽다고 생각합니다.

날씨가 쌀쌀할 때는 면역력이 떨어지기 쉽기 때문에 미리 면역력 향상에 좋은 음식을 자주 섭취하는 것도 좋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환절기나 겨울에 따뜻하고 먹기 좋은 생대추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픽사베이

먼저 대추는 100g당 104kcal로, 저칼로리가 아니라 너무 높지 않을 정도로 적당한 칼로리입니다.

대추에는 비타민 C와 비타 B, 그리고 비타민 E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C는 사과보다 17배 이상 높은 함량으로 그 외에도 칼륨과 엽산, 그리고 베타카로틴이라는 영양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출처-픽사베이, 이런 대추는 소변작용을 활발히 도와 불면증을 개선하기도 합니다.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에 평소 몸이 자주 저린 분이라면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대추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이 차갑거나 겨울에 먹기 좋습니다

출처-픽사베이

손발이 자주 붓거나 소변활동이 힘든 분들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신장 기능 강화에 좋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대추에는 베타 카로틴이라는 영양성분이 있으며, 이는 체내의 유해활성산소를 걸러줍니다.

노화를 방지하고 면역력 증진, 신경 안정에 탁월합니다.

출처 - 픽사베이 생대추 시럽은 대추를 그대로 먹기 부담스러울때 또는 힘들때 만들어 두면 먹기좋은데

생대추 시럽에 필요한 재료로 생대추와 설탕, 꿀이 있습니다.

모두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인데, 열탕소독이 끝난 유리병을 함께 준비해 주세요.

대추알이 다 들어갈 만큼 넉넉한 사이즈의 유리병을 준비하세요

출처 - 픽사베이는 역시 대추를 그냥 넣어두는 거니까 깨끗이 씻어야겠죠?

큰 그릇에 대추를 담고 여기에 베이킹소다를 넉넉히 뿌린 후 잘 저어주세요.

그 후 그대로 약 30분간 담근 후 흐르는 물에 대추를 손으로 깨끗이 씻어 준비하세요.

출처 - 픽사베이를 준비하고 대추는 씨를 피해 슬라이스로 잘 썰어주세요

그리고 예쁜 유리병에 대추 설탕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맨 밑에는 설탕을 붓고 그 다음에 대추, 다시 설탕 순으로 반복해서 넣으세요.

비율은1대1로맞춰주세요.

출처 - 픽사베이 그리고 마지막으로 꿀까지 듬뿍 뿌려주시면 생대추청 만들기 끝!

단 거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설탕 대신 마지막에 넣은 꿀 추가해서 넣으시면 돼요

이렇게 만든 생대추 시럽은 실온에서 최대 3일간 숙성시킨 후 냉장고에 옮겨주세요

출처 - 픽사베이 이후에는 생대추 시럽을 뜨거운 물에 타서 마시면 감기 예방에도 좋고 면역력 향상에도 좋습니다!